본문 바로가기

Ruby on Rails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다

얼마전 루비 온 레일스라는 훌륭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게됐다.

근데 이게 심상치 않은 녀석이다. 자랑하려고 만든 동영상이겠지만 불과 몇 분 만에 데이타베이스 연동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내는 것을 거침없이 보여주지 않는가?

지난번 사업할 때 프로그래밍하던 친구와 이런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꿈처럼 이야기 했던 데이타베이스와 프로그램의 연동이 그새 실현되어 있었던 것이다. 아! 사실 그때 몰랐던것이고 이미 만들어져 있었다. ^^

다시 사업을 한다고 아는 형 사무실에 자리하나 꿰차고 앉았는데, 옆자리에 앉은 프로그램하는 친구는 처자식 먹여살린다고 외주받은 일하기에도 벅차니, 내가 기획한거 짜달라는 말을 꺼낼 상황도 안된다.

그래서 그냥 내가 배워서 짜기로했다. 이래뵈도 중학교 시절 대우MSX컴퓨터를 가지고 베이식으로 1부터 100까지 더하는 프로그램을 순식간에 짜내어 컴퓨터 경진대회 나가보라는 말을 한때 듣기도 했었으며, 육군 제 72사단 전산실에서 유닉스기반에서 코볼로 남이 짜논 군수지원 시스템을 수정해서 구축한 경험도 있다. 하 하 하 !
좀 더 있으나 여기서 줄이겠다.

아무튼 이곳엔 루비 온 레일스를 배워가면서 겪은 일들을 소상히 적어서 매일 매일 진도 관리와 함께 제대로 공부를 해나가고 있는지 스스로 점검도 하고 또 혹시나 새로 루비 온 레일스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면 더 바랄것이 없겠다.



'Ruby on Rai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그인에서 헤메이다  (0) 2007.03.17
마이그레이션, 로그인 추가  (0) 2007.03.14
루비 사용자 포럼에 글을 쓰다  (0) 2007.02.20
오타의 압박  (0) 2007.02.15
루비 온 레일스 시작  (1) 2007.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