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ke가 don't know how to build 란다 나원참..

Ruby on Rails 2007.03.18 02:19

에러 메시지 치고는 참 인간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rake db:migrate를 돌렸는데 저런 메시지를 내면서 못하겠다고 땡깡을 부리는것이다.

자초지종을 말하자면.

앞에서 말했던 내것인지 아닌지 모를 mysql의 인증 암호 문제로 루비와 레일스를 통채로 다시 깔고 나서 프로그램 디렉토리만 다시 가져다 놓고 돌리는데 db도 새로 만들어야 하기에 마이그레이션을 돌려주고자 했으나 저런 에러가 나온것이다.

아무리 어떤 rake명령을 줘봐도 다 저렇게 나오는거다.

어디를 고쳐야할지 도저히 감이 안와서.. 뭐 해결책 또 있나 새로 까는거지

그러나 지우고  까는게 아니라 다른 디렉토리에 까는것이다 전에도 그렇게 해 봤는데 두개가 따로 잘 돌아가더라 그때는 버전이라도 달랐는데 이번엔 버전도 같다.
(전에 그렇게 한 이유는 루비를 업그레이드 할때 지우고 해야하는지 덮어쒸우는건지 잘 몰라서 함 두가지 버전을 다 깔아봤었다. 루비 업글은 어케 하는지 아직도 모르겠다)

아무튼 그렇게 새로 깔아서 거기에 프로그램 디렉토리를 같은걸 복사해서 넣고 rake를 돌렸는데 또 에러--;
한~참을 구글 그룹스며 네이버며 뒤지면서 헤메이다가
우연히 프로그램 디렉토리 루트에 rakefile이라는 화일이 있는게 보이는데 에러가 나는 프로그램 디렉토리에 있는것과 다른데 있는 화일이 사이즈가 다른게 아닌가?

크기가 0인 화일을 열어보니 빈통이고 다른 화일엔 몇줄 있는거다. 당장 복사해서 넣어봤더니 잘 돌아가네 --;;; 워메 열받는거  도대체 그 화일이 왜 내용만 쏙 날라가느냐 이거다.

복사한 프로그램 디렉토리가 세 개인데 왜 그거 하나에 있는 화일만 없어 지는것도 아니고 속 알맹이만 사라지느냐 이거다.
게다가 아까는 모든 모르그램 디렉토리에서 가 안됐던거 같은데 이제보니 한군데서만 안되는거였고...귀신곡할 노릇이네...

아무튼 레일스 프로그램 디렉토리 통채로 옮길때는 화일들 사이즈를 확인해 봅시다.
특히 프로그램 디렉토리 루트에 있는 Rakefile이라는 놈을 눈여겨봅시다.










신고
Trackback 0 : Comment 0

Write a commen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