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by on Rails

Real Player 깔면 은행사이트 접속이 안된다.

정확히는 RealPlayer Download and Recording Plugin for Internet Explorer를 인터넷 익스플로러(IE7) 추가기능관리에서 사용하지 않기로 해놓아야 우리은행과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인증서를 쓰던 아이디로 하던 로그인만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순간적으로 사샥 꺼져버리거나(우리은행) 에러창을 띄우면서 멈춰(국민은행)버린다.

다른 은행은 확인해보지 못했으나 아마 소프트포럼의 보안프로그램을 쓰는 은행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현재 이 문제는 나와 전화통화를 한 국민은행직원은 아직 모르고 있고 그냥 보안프로그램 3개 이메일로 보내주고 전에 있던것 다 지우고 다시 설치하라는 쓸모 없는 방법만을 알려주고 있다.

다행히 우리은행 고객센터 페이지에는 이 문제가 윈도우 비스타나 IE7을 쓰는 사람들 중에 자주 보고 되는 사례로 FAQ에 떠 있으며 몇가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해결책중에 먼저 써 보았던 것이 인터넷 옵션, 고급 탭에 인터넷 설정 원래대로 라는 버튼을 눌르면 애초 설치시의 세팅으로 되돌리기가 되면서 은행접속도 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그래가지고야 정확한 원인을 알수가 없기 때문에 추가기능들을 하나하나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테스트를 해봤더니 RealPlayer plugin이 원인이었다.

리얼플레이어 플러그인은 웹페이지의 스트리밍 동영상이나 플래쉬무비를 저장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훌륭한 기능을 제공하기는 하나 은행에 접속하려면 필히 사용하지 않기로 바꿔 놓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