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Think

컴퓨터 볼륨을 마우스 휠로~

컴퓨터를 쓰다보면 음량을 조절하려고 마음먹고 조절이 되기 까지의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  스피커의 볼륨조절꼭지를 돌리는 건 마음먹고 1초안에 끝나는데 컴퓨터 안에서는 작업줄에서 음량 아이콘을 찾아서 한참 눌러줘야 그제서야 음량 조절 슬라이드바가 나온다.

그래서 이거 좀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아쉬워하다가 오늘에서야 웹초보님의 블로그에서 적당한 프로그램을 찾았다. 윈도우즈가 알아서 지원해줘야할 기능을 MS가 안해주니 별도의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는 상황인 것이다.

이름하여 Pitaschio! 피타스치오다. 피스타치오가 아니라. 여기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물론 공짜다. 여기서 돈주고 사는걸 소개할 순 없지 흠흠.


데스크탑 영역에 마우스커서를 놓고 휠을 돌리기만 하면 위 그림처럼 볼륨 바가 나오면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데스크탑을 다 가려놓고 쓴다면 시간이 좀더 걸리겠지만 데스크탑만 보이는 상황이면 1초고 자시고 순간적으로 볼륨을 바꿀 수 있다.

웹초보님의 글을 보면 좀 더 다양한 기능들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자동으로 윈도우 시작시 켜지는 기능이 없다. 설치도 인스톨 프로그램을 쓰는 방식이 아니라서 대충 알아서 가져다 놓고 바로가기 만들어서 시작프로그램에 손수 넣어주셔야 한다.

그러나, 그런건 아무런 문제도 안된다. 너무나 편하다~~~~~~

또 그러나, 욕심은 끝이 없다고 하지.  영타상태로 놓고 한타를 치거나 그 반대의 짓을 하루에도 몇 번씩 해대는 많은 대충 타이퍼들을을 위한 프로그램은 언제쯤 나올까? 워드에서만 그런기능이 필요한게 아니라구요 웹브라우저에서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