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

대전 시청 20층에 카페가?

대전 시청 20층 그러니까 꼭대기층에 카페가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오늘 여러명이 갔었지만 반 이상이 모르는 사람들이었다. 나도 물론 몰랐다. 예전에 얼핏 그 위에서 무엇인가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긴 했었지만 그다지 관심을 안가졌었기에 금새 잊혀졌다.

아무튼 오늘 올라보니 일단 경치가 너무 좋다. 인테리어가 일반 스카이라운지급 카페와는 차이가 나지만 음료는 대전시내 '비'유명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테이크아웃 가격이다. 그러나 대전시청20층 카페는 앉아서 먹어도 그 가격이라는거 거기에 전망도 멋지다는 거, 거기에 독립된 방도 두개 있어서 모임을 하기에도 딱 좋다. 벽에 유리판도 붙여놨고 주변이 온통 유리라서 화이트보드용 마카펜으로 벽 어디나 글을 쓸 수도 있다. 

방 두개는 유사시에는 터서 큰 하나의 방으로 만들수도 있도록 되어 있었고, 커다란 평면 텔레비전도 달려있어서 영상을 보거나 프리젠테이션 같은 것도 가능해 보였다.

모임룸은 미리 예약을 하고 쓸수도 있다고 한다. 비어있으면 오늘 우리처럼 그냥 들어갈수도 있다. 시청에 전화로 예약도 가능하다고 한다. 

메인홀은 공연을 할  수도 있도록 되어 있어서 수요일마다  브런치 공연을 한다고 들다.  100명은 너끈히 들어갈만한 공간이어서 왠만한 행사도 가능해 보인다. 행사에 마땅한 공간을 찾는다면 알아보는것도 좋겠다. 

사진보다 동영상~



북쪽의 정부청사를 바라다본 광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