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 to make - Planning

이제 QBOX로 블로그에도 음악이 나오게 할 수가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어느분 블로그에서 우연히 음악이 나오는걸 보게 됐습니다.

배경음악 검색서비스인 큐박스가 얼마전에 해외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는 공지를 올린적이 있었는데 이제 베타 오픈을 했나봅니다. 언제 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해외판 큐박스가 국내판과 다른점은 해외판은 블로그에 위젯방식으로 임베딩이 가능해졌다는 거네요. 요즘 블로그플리케이션(블로그용 어플리케이션이)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큐박스도 기능을 추가했나봅니다.

안그래도 블로그용으로 배경음악 달 수 있는 방법이 없나? 하는 생각을 며칠 전 했었는데 이미 있었군요 ㅎㅎ 생각만 하면 나오니까 참 편하네요

음악뿐 아니라 아에 뮤직 비디오가 나오니까 더 업그레이드 된건가요?
아무튼 제가 저 옆에 달아 놨으니까 여러분도 가서 한번 써 보시기 바랍니다.
왼쪽에 있는 비디오 아래 qbox라는 글씨는 클릭해야 해외용 큐박스에 갈 수 있습니다. www.qbox.com이라고 치면 국내용으로 리다이렉트 되더라구요.

하지만 스킨에서 어느 위치에 넣어야 하는 지가 아직은 일반인이 하기엔 쉽지 않은 문제군요. 사이드바에 나름 쉽게 코드를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스킨도 있지만 티스토리 스킨들을 보면 다 그런것도 아니구요.

임베딩 할 때 코드만 덜렁 복사해주는게 아니라 좀 쉽게, 내 블로그로 임베딩할 코드를 보내주는 트랙백 비슷한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엔 생각 뿐 아니라 여기 쓰기 까지 했으니까 이제 금방 나오겠죠? 기다리겠습니다. 안나오면 직접 만들어 볼랍니다 ~